베트남 한국인 여행자 입국금지..자가격리
베트남의 한국인 여행자 자가격리 지침으로 인하여 여행자 대상은 거의 입국금지와 같은 상황입니다. 각 항공권은 결항 또는 취소를 되고 있고 이미 베트남 내에 입국해서 여행하는 여행자들도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니 참 안타깝습니다. 일단 미리 입국은 했으나 돌아오는 한국행 귀국 항공권이 결항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경우에도 다시 항공권을 구하거나 다른 방법을 구해야해서 여러가지 혼란스럽고 어려운 상황 같습니다.
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베트남인데 여러가지 상황이 안타깝고 또 일부 오해들로 인해 베트남과 한국의 돈독했던 사이도 악화되고 있다는 몇몇 뉴스를 보니 참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입니다. 물론 일부의 어그로들도 있겠지만 걱정스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.
베트남 - 한국인 여행자 자가격리
베트남의 열악한 의료환경을 생각하면 자국민 보호를 위해 강력한 지침은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, 사전에 최소 단 며칠이라도 미리 알려줘야하는 것은 국격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. 영문을 모른채 격리된 여행자들은 참으로 황당하고 당혹스러운 상황 속에서 고생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이에 관한 언론들의 자극적인 보도까지 많아지면서 양국간의 분위기도 안 좋아지고 있고 여러모로 코로나로 인해 국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.
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주베트남대사관의 공지 업데이트
가장 정확한 베트남 내 상황을 파악하고자 베트남 대사관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봤습니다. 3월 2일 업데이트 된 정보에 의하면 일부 한국인 자가격리 대상자의 소재파악이 안되는 상황이고 여행자들은 자가격리 14일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는 내용들이 있습니다.
http://overseas.mofa.go.kr/vn-ko/brd/m_2203/list.do
공지사항 목록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
overseas.mofa.go.kr
이외에도 거의 매일매일 관련한 베트남 공지사항은 대사관에 업데이트 되고 있어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아래를 클릭하면 자가격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 가능합니다.
http://overseas.mofa.go.kr/viewer/skin/doc.html?fn=2020030211590058&rs=/viewer/result/202003
코로나로 인해 베트남 뿐 아니라 지금 세계 곳곳이 큰 어려움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. 무섭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정말 무섭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고, 끝이 안보이는 상황이라 더 힘든것 같습니다. 현지에 살아가고 있는 한국 교민들도 걱정이 되고 앞으로의 상황이 어떻게 될지도 염려스럽네요. 아무쪼록 모두 건강에 유의하면서 이 어려운 위기를 잘 극복하길 바랍니다.